• 혜정 박

상 복이 터졌습니다.

코로나19의 우울한 상황 속에서 최근 Good Job 자립생활센터에 다.


Good Job 자립생활센터 사회서비스부의 꽃 ! 권미선 대리님이

제38회 오뚜기 축제에서 표창장을 수상하였습니다.


축하드립니다 ~~ 👏👏😍


우리 권대리님에게 수상소감을 들어볼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Good Job 자립생활센터 활동지원팀에 권미선대리입니다. 제가 이렇게 기관웹진에 프로그램 소개가 아닌 제 이야기를 하려고 하니 쑥스럽네요~ 간단하게 저에 대해 소개드리자면 저는 뇌성마비 장애인으로 선천성 장애를 가지고 있는 장애 당사자입니다.


저는 내성적이고 소극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장애 당사자로써 장애 복지의 발전을 꿈꾸며 보다 적극적으로 행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당사자로써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2009년 6월부터 시작한 제 사회생활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장애인활동지원업무를 하면서 어려운 일들과 감정적 소모가 많은 일이다 보니 지칠때도 있었으나 그렇게 한해 한해 실질적인 경험을 쌓고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하다보니 2020년 저에게 좋은 소식이 찾아왔습니다.


2020년 11월에 보건복지부 장관상이라는 큰상을 받게되었습니다 제 목표에 대해서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고 장애인 이용자와 활동지원사에 위해서 더욱열심히 하겠습니다.








+ 추가적으로 같은 재단 소속의 강남주거복지센터의 수상 소식도 같이 전할까 합니다 ^^

이번 강남주거복센터 정도선 센터장님이 “2020년 비주택 거주자 주거상향 지원사업”의 수행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12월 31일 국토부 신임 변창흠 장관으로부터 표창을 수여 받았습니다.


상을 수여 받은 이유 무엇인가요?


강남주거복지센터는 2020년 7월~12월 6개월 동안 고시원, 쪽방, 노숙 등의 비주택 거주자 67명이 안정적인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주하는 성과를 이루어 내었습니다! 2020년 비주택 거주자 주거상향 지원사업이란 고시원, 쪽방 등 비주택에서 3개월 이상 거주 중인 주거약자들이 최저주거기준 이상의 환경이 보장되는 주택으로 이주하여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공공임대 신청, 주택물색, 이주정착 등을 지원한 사업입니다 !


2020년 7월~12월 6개월 동안 고시원, 쪽방, 노숙 등의 비주택 거주자 67명이 안정적인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주하는 성과를 이루어 내었습니다.




수상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



"사업을 수행하면서 비주택 거주자들의 안타까운 사연을 만날 때마다 전 직원이 애타는 마음으로 일할 수 밖에 없었다며, 끝나지 않을 것 같던 희망없는 고시원생활에서 벗어나 원하는 삶을 살 수 있게 된 고객들을 볼 때 직원들이 자신의 일처럼 기뻐하고 보람을 느낀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8길 36 2층

Tel : 82-2-518-2197

Fax : 82-2-518-2105

2019 by GJ Story Webzine. Proudly created with Good Job Center for Independent Living for People with disabilities.

  • home
  • 화이트 유튜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