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은지

새해에는 더욱 멋진 사람 될거에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장애인자립생활주택에도 새해가 밝았습니다. 장애인자립생활주택은 장애인당사자가 장애인 거주시설에서 나와 소중한 자신만의 삶을 직접 디자인하며 자립을 준비하는 꿈이 가득한 곳입니다. Good Job 자립생활주택과 해냄장애인자립생활주택 입주자들 중에는 지난 한 해동안 정든 이 곳에서 퇴거하여 자기만의 보금자리를 꾸리기도 하고, 새로운 입주자를 맞아 한껏 시끌벅적해지기도 했어요. 수년간 많은 경험과 변화들을 이끌어낸 장애인자립생활주택에서 새해 첫 명절을 맞아 서로에게 '손맛'🤲을 보여주기로 했습니다.



"앞치마랑 장갑 착용 하셨죠? 오늘 함께 만들 메뉴는 만둣국입니다!!"

"근데 만두가 다 터지면 어떻게 하죠? 저는 처음 만들어봐요ㅠㅠ"

"누가 누가 더 예쁘게 빚는지 내기해봐요. 근데 저는 자신없음."

"송편 잘 빚으면 예쁜 딸 낳는다고 했는데 만두를 잘 빚어도 그런가요?"

우리에게는 함께 하는 모든 순간들이 도전이고, 때로는 장애물을 만나기도 하지만 오늘만큼은 만두계의 마이더스가 되어보기로 합니다. 만두의 크기와 모양에 법적 기준은 없잖아요? 만드는 사람 마음인거죠.



진지하게 만두를 조물락 거리는 우리 주택 식구들 손맛 궁금하시죠?


넙적한 교자만두, 동글만두, 큰만두, 작은만두 등 크기와 모양은 제각각이지만 누가봐도 만두가 맞는걸요. 걱정했던 것과는 다르게 우리는 이번에도 아주 훌륭한 요리를 해냅니다.


모두가 힘을 합쳐 만들어낸 만두를 따끈한 김이 모락모락 국물이 시원한 국으로 탄생시킬 쉐프님을👩‍🍳 초대하였습니다.

쉐프님의 손맛을 첨가한 주택표 만둣국!! 살짝 싱거운 간이 아쉬웠지만 건강을 생각한 미래지향적인 요리라고 서로를 다독이며 맛나게 먹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선생님! 올해에도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얼굴이 좋아졌네요. 요즘 즐겁게 지내고 있나봐요."

"다음 번에 또 같이 하는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오랜만에 만나니 반갑고 좋네요."

손맛을 함께 즐기고 나니 뒤늦게 반가움을 전하게 됩니다. 오랜만에 만난 서로의 안부를 묻고, 변화를 알아봐주며 앞으로의 계획을 응원하는 우리. 사회에서 만난 또 하나의 소중한 가족들입니다.


웃음과 칭찬이 끊이지 않던 우리의 손맛체험은 이렇게 끝이 났어요. 벌써 추석 명절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기대하는 우리 입주자들은 2020년 한 해도 신나고 즐겁게 달려갈 계획입니다. 무언가를 배우고 싶은 열정, 당당하게 취업하여 경제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는 열망,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살며 서로를 알아가고픈 마음들. 우리는 모두 놓치지 않고 이루려고 합니다. 우리의 레이스를 함께 응원해주세요.


"앞으로도 우리는 뜨겁게 살아갈게요.

당신의 응원과 기대를 부탁드려요."


조회 70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8길 36 2층

Tel : 82-2-518-2197

Fax : 82-2-518-2105

2019 by GJ Story Webzine. Proudly created with Good Job Center for Independent Living for People with disabilities.

  • home
  • 화이트 유튜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