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금손인 줄은 몰랐죠?




'금손'이란?



1. 조선시대 제19대 임금인 숙종이 기르던 고양이 이름


2. 손재주가 뛰어나 높은 퀄리티의 창작물을 만드는 창작자를 일컫는 말(반대말=똥손)


금손의 정의를 찾아보니 위와 같이 나옵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금손'은 두 번째 의미랍니다.




여기 금손들이 모여서 만든 작품들이 있답니다. 너무 많은 작품들을 뚝딱 뚝딱 만드셔서 그 중에서 몇가지만 추려서 보여드릴까 합니다^^



(사진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시면 다음 작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작품들은 모두 뜨개작품들이에요. 모자, 비니, 목도리, 워머, 옷, 장갑, 가방, 악세사리, 심지어 수세미까지 예쁘고 다양한 작품들이 너무나 많았어요. 이 예쁜 작품들을 만든 금손들은 누구일까요?



바로 ''이라는 뜨개 자조모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 장애인분들이랍니다. 신체가 불편한 분들이지만 그렇지 않은 비장애인들보다도 훨씬 더 예쁘고 실용적인 작품을 만드시는 것을 보면서 이 분들의 작품을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것 자체만으로도 장애인식개선에 큰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분들의 작품을 가지고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수서역 인근에 캠페인 부스를 설치하고 간이 뜨개작품 전시대를 만들고 거리를 오가는 지역사회 시민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하필 이 날은 엄청 춥고 바람도 세차게 불었습니다. 그래도 어떤 분들은 뜨개작품을 보고 예뻐서 다가옵니다. 캠페인에 참여하신 분들에게는 뜨개작품, 포켓손난로 또는 스타벅스 상품권을 드리며 서로 마음을 나누었습니다.



캠페인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굿잡 캠페인 웹사이트를 통하여 진행하였답니다.


1. 우리나라의 장애인 인구는 몇명일까요?

2. 우리나라 전체 장애인의 몇 %가 후천적 요인으로 장애인이 되었을까요?

3. 장애를 가진 사람, 그리고 장애를 가지지 않은 사람을 일컫는 바른 호칭은 각각 무엇일까요?


이렇게 간단한 퀴즈를 풀어보면서 인식개선활동 및 장애인복지제도 개선을 위한 서명전을 진행하였답니다.

(정답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을 통하여 참여가 가능합니다^^)


매서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구독자분들도 2020년 한 해에는 항상 건강하시고 바라시는 일들이 이루어지는 성취의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조회 23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8길 36 2층

Tel : 82-2-518-2197

Fax : 82-2-518-2105

2019 by GJ Story Webzine. Proudly created with Good Job Center for Independent Living for People with disabilities.

  • home
  • 화이트 유튜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