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혜정 박

우리 집을 지켜라 ! 코로나19 철벽방어


✔ 우리집을 지켜라 !!

요즘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집에서만 계실 텐데요. 가장 안전해야 하는 우리 장애인분들의 집을 지키기 위해 저희 Good Job 자립생활센터가 나섰습니다! 구석구석 장애인분들의 집 안의 코로나19를 멀리 멀리(훠이 훠이~) 보내기 위해 주택방역사업을 9월 부터 12월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 19 주택 방역 현장 !

거실, 방, 화장실 구석 구석 코로나가 숨어 있지 못 하도록 장애인분들의 집안 곳곳을 소독하였습니다. 특히 문 손잡이, 전자렌지 손잡이 등 손이 많이 닿는 곳은 2차적으로 손 소독 물티슈로 닦음으로써 더 세밀하게 방역을 진행하였습니다.




플러스 원 : 방역 관련 물품 지원 !

소독만 진행하면 너무 아쉽죠? 매일 매일 대상자 분들이 스스로 집을 지킬 수 있도록 소독관련 용품을 전달하였습니다. 먼지털이, 손 소독 물티슈, 피톤치드액 등 다양한 용품을 전달하였고 매달 방역사업을 진행 할 때마다 손 소독 물티슈와 피톤 치드액을 리필해 드렸습니다!


플러스 투 : 스마트폰 기기 체험 및 교육 !

강남구 특성 상 고령의 장애인분들이 많으며, 스마트폰 활용 정도가 낮은 대상자가 많은 상황입니다. 이런 강남구 장애인분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 저희 센터에서는 단순히 방역사업만 진행하는 것이 아닌 앞으로 장기화 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장애인분들이 비대면 프로그램의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 위기를 기회로 ~!

코로나19의 상황이 이동 및 활동에 제약이 있는 장애인분들에게는 오히려 다른 기회가 될 수도있습니다. 이에 이번 기회를 통해 오히려 장애인분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고민하였습니다. 스마트폰 활용교육에서 더 나아가 코로나19 이후의 변화된 시대에 적응하는 준비나 체험을 통해서 정보격차를 해소하며 디지털 정보화의 접근과 활용 역량을 향상시키는 등 자립생활을 지원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 조심조심 자나 깨나 예방

현재 '코로나 깜깜이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불특정 상황에서 감염될 수 있는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건은 철저한 방역입니다. 철저한 방역을 통한 예방 방법으로 강조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동이 자유롭지 않은 상태에서의 장애인의 코로나19 감염은 그 어느 계층보다도 심각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이에 장애인의 자립생활 실천, 생활적 자립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센터로서 장애인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방역사업과 비대면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방역 사업을 진행하면서 그 동안 만나 뵙지 못한 장애인분들의 얼굴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코로나19가 대체 언제 잠잠해 질지 예상할 수 없지만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마음으로 서로를 격려하며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 저희가 드린 코로나19 예방 물품을 사용해서 건강 잘 지키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뵙기를 바랍니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8길 36 2층

Tel : 82-2-518-2197

Fax : 82-2-518-2105

2019 by GJ Story Webzine. Proudly created with Good Job Center for Independent Living for People with disabilities.

  • home
  • 화이트 유튜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