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함께 응원해요!~


2019년 발달& 비발달 파트너 동료상담사 양성과정을 통해서 만남이 시작되었습니다 . 2019년 12월 28일 서포트 그룹을 자발적으로 만들어서 2020년 활동을 시작해보자! 할 찰나!😭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만나지 못하는 일상이 지속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마음 만은 가까이! 하기위해 SNS를 통해서 서로의 안부를 묻고 한해 어떤 목표를 각자 가지고 실천할 것인지 소소한 나눔과 응원은 계속 되었습니다.🤗


드디어! 2020년 08월 08일,

사회적 거리두기와 생활수칙을 지키는 가운데, 서포트 그룹의 모임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서포트 그룹은 동료 간 지지하는 모임을 뜻하는 것으로 공동의 주제나 관심거리를 가지고 서로의 경험과 의견을 공유하는 가운데, 서로의 친목과 성장을 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1. 우리들만의 소통 시간

1부 순서에서는 우리들만의 소통시간! 회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포트 그룹 안에는 서로의 역할들이 있습니다.

리더, 부 리더, 총무, 대외활동, 서기, 고문 등 각자의 의견을 소통했습니다~


우리가 앞으로 함께 시간을 보낼때 어떤 활동들을 하면 좋을지에 대한 의견을 모았습니다.


하반기 매달 1회씩 만나며 동료상담이 무엇인지 공부하고,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새로운 얼굴들을 만나 서로 교류 하는 시간과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2. 저의 올해 목표는요!


올해 자신의 역량을 더욱 UP~ 시키기 위해서 각자 목표설정을 한 것과 어떤 변화가 있는지 나누며 서로에게 힘이 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올해 목표는 각자의 개성처럼 다양 했어요~ 그 중에서는 "자립 자금 모으기, 운동하기(홈트레이닝), 한 가지 이상 자격증 취득하기, 과식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기, 주말에는 집밥을 만들어 먹기 등 각자의 삶의 영역에서 코로나19를 이겨내며 성장하고 있는 서포트 그룹 한사람, 한사람의 모습이 멋졌고, 이 계기를 통해서 끈끈한 동료애가 생겼습니다


3. 새로운 관계를 맺다!


장애당사자로서 일상적이면서도 다양한 경험(전 휠체어 육상 국가 대표, 장애인인식개선 강사, IPC 위원, 현 미국 일리노이 대학 재학중) 을 갖추고 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규대 강사님을 롤모델로 초대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료상담의 궁극적인 목적은 모두 아시는 것처럼, 자기신뢰 회복, 인간관계 재구축, 사회변혁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총적인 목적은 자립생활에 있습니다~

김규대 강사님은 자립한다면 반드시 함께 가야 할 것은 책임감이라고 표현하였습니다.


책임감! 묵직하면서도 진지한 단어이죠~ 이 어려운 내용을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질문을 주고 받으며 대화를 나눴습니다. 장애를 갖기 전과 후의 삶, 자립을 하기 위한 과정들, 책임감을 갖고 노력했던 이야기들 듣기도 하고, 미국의 장애에 대한 인식과 더불어 사회 환경도 소통하면서 모두 아~ 오~ 감탄사가 오고 가는 흥미 진진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렇듯 서로의 자립을 응원했던 시간! 모두 다음에 만날 때까지 모두 건강하게 지내고 만나길 바랍니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8길 36 2층

Tel : 82-2-518-2197

Fax : 82-2-518-2105

2019 by GJ Story Webzine. Proudly created with Good Job Center for Independent Living for People with disabilities.

  • home
  • 화이트 유튜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