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Good Job 자립생활센터의 상 소식!


첫번째 : 김재익 소장님의 보건복지부 표창장

이번에 김재익 소장님이 보건복지부에서 표창장을 받았습니다!


수상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2007년 장애인의 날 때,

"장애극복 ㅡ 루즈벨트상 "을 저가 대학 다닐 때 좋아했던 유시민 장관님으로부터 받은지 벌써 14년이 흘러 지금 다시 장애인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 특히, 전문가 그룹인 장애인재활상담사협회에서 주시는 상이라 나에겐 더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


당시는 호텔의 큰 홀에서 다양한 축하인사와 전시공연. 연회 등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하루 종일 전국적으로 모든 언론과 복지현장에서 다야한 행사와 토론 등도 활발히 이루어지며 마치 그동안 모든 장애인 관련 제도개선에 대해 논하고 정책과 제도를 곧 개선하기 위해 온 나라가 나서는 것 같았다. 상을 탄 나는 몇 달 전부터 각종 방송의 인터뷰도 하고 장애인의 날 이후에도 여기저기 방송에 나건 기억이 지금 난다.

그런데 이번 장애인의 날은 코로나19 때문인지 모든 일정이 비공식적으로 상장만 우편으로 전달받고 보니 언론과 토론도, 세상이 너무도 조용해서 장애인의 날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다.

특별히 장애인의 날을 기념할 필요는 없지만, 코로나19 때문인지는 몰라도 올해는 장애인의 날이 그리 부각되지 않았다고 보여진다. 사실 이날만이라도 우리 국민이 장애에 대해 고민을 조금이라도 했으면 좋겠다.

코로나19 로 인해 소외받는 곳이 더 소외될까 걱정이 된다.

코로나19 극복 이후의 시끌벅적한 장애인의 날을 기다리며.....!



두번째 : 장애인의 날 감사장


저희 Good Job 자립생활센터에서 열심히 활동한 결과, 이번 제41회 장애인의 날에 강남구청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 받았습니다.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장애인 복지를 위해 기여한 공이 크다는 인정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자립과 복지를 위해 더욱 힘쓰는 Good Job 자립생활센터가 되겠습니다.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세번째 : 뜨개 자조모임 감사장


이번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강남구청에서 코로나19 상황과 같이 어려운 상황을 휼륭하게 대응한 장애인, 장애인 단체에게 감사장을 수여하였는데, 저희 센터의 오래된 자조모임 뜨개 자조모임에서도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김옥임 선생님이 뜨개 자조모임의 대표로 상장을 수여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와 자립을 위해서 힘쓰는 Good Job 자립생활센터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회 5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